[웅선의원] 탈모치료, 노화방지, 줄기세포클리닉
 







 
작성일 : 18-02-22 15:31
탈모 성장인자 항산화제 테라피
 글쓴이 : 웅선클리닉
조회 : 1,016  

그것이궁금하다39.jpg타이틀.jpg

 

(59) 탈모 성장인자 항산화제 테라피 

 

<사례>

50세 남성입니다. 20년 전부터 탈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정수리가 휑하고 앞머리는 50%가량 남았습니다. 탈모치료에서 성장인자 항산화제 테라피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홍성재 박사 의견>

먼저, 의견을 말씀드립니다. 탈모치료 때 모발 건강에 좋은 성장인자와 항산화제를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탈모치료 약물의 주성분은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미녹시딜입니다. 그런데 성장인자와 항산화제 치료를 병행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성장인자와 항산화제 테라피는 의학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자연 탈모치료법입니다. 두피 세포 증식과 모발 재생 효과가 뚜렷합니다. 또 시술이 간편합니다.


성장인자는 세포의 분열, 생장, 분화를 촉진하는 단백질입니다. 피부 재생 능력이 뛰어납니다. 두피에 도포 후 흡수가 잘 되도록 자극하면 손상 모발이 잘 자랍니다. 탈모치료 효과가 좋은 이유입니다. 탈모치료에 사용되는 성장인자는 유전공학으로 만들어진 제제입니다. 이 물질은 세포 내부로 신호를 전달하여 모낭 파괴인자를 억제하고, 모낭세포를 증식하고, 모발 성장에 필요한 성분을 공급합니다. 궁극적으로 두피 세포를 증식하고, 콜라겐, 엘라스틴, 케라틴 같은 단백질을 생성해 모발을 재생시킵니다.

그것이궁금하다60.jpg


항산화제는 건강을 해치는 활성산소 제거 물질입니다. 인체 대사과정에서 필요 이상의 산소가 발생한 게 활성산소로 조직을 손상시킵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 발생을 줄이고, 활성산소로 망가진 세포를 재건시킵니다. 두피에 활성산소가 과잉 생산되면 모낭을 파괴합니다. 항산화제는 두피에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제거하고, 모낭 파괴인자 생성을 억제하고, 모낭세포를 보호하여 탈모를 막습니다. 항산화제는 방어하는 물질에 따라 체내에서 생성되는 효소계와 체외에서 공급받아야 하는 비효소계로 나뉩니다.


항산화물질은 작용 부위가 약간씩 다릅니다. 항산화 효소와 미네랄은 주로 세포 안쪽에서 활성산소 피해를 줄이는 작용을 합니다. 수퍼옥시드 디스뮤타제(SOD), 카타라제, 글루타치온, 페록시다제, 셀레니움 등입니다.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 E 등 비타민류와 락토훼린, 세룰로플라스민 등은 세포막과 세포외부에서 작용합니다. 항산화제 치료도 모발이 빠진 부위에 도포를 하는 방법입니다.


성장인자 항산화제 치료 외의 약물요법은 내복약과 외용제가 있습니다. 내복약은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성분과 효모 제제를 들 수 있습니다. 외용제는 미녹시딜, 구리펩타이드, 트레티노인, 알파트라디올 등이 있습니다.


<홍성재 웅선클리닉 원장>
  
※ 홍성재 박사의 '탈모, 그것이 궁금하다'는 스포츠한국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푸터